캡스톤벤처스 김민혁 이사, ‘글로벌 진출’을 위한 최적의 생태계 강조

바로 어제인 2025년 6월 2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린 2025 맥소노미(Maxonomy) 행사는 대한민국 이커머스 및 마케팅 업계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중요한 자리였습니다.
특히 메인 세션에서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파이(Shopify)가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핵심 솔루션으로 집중 조명되며, 약 800여 명의 국내 브랜드 임직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쇼피파이 본사의 전략 파트너쉽 아시아 리드인 정수진 님의 상세한 쇼피파이 솔루션 소개에 이어, 대한민국 No.1 쇼피파이 에이전시로 자리매김한 캡스톤벤처스(Capstone Ventures)의 김민혁 이사가 강연자로 나서, 쇼피파이를 활용한 국내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구체적인 방향성과 성공 사례를 제시하며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김민혁 이사는 강연 서두에서 "쇼피파이는 단순히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하는 도구를 넘어, 브랜드가 전 세계 소비자들이 더욱 쉽고 간편하게 브랜드와 상호작용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이와 동시에 운영하는 브랜드사 입장에서도 아주 손쉽게 이커머스를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생태계를 제공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쇼피파이의 △간편한 스토어 개설 및 온-오프라인 통합 커머스 채널(옴니채널) 운영, △다양한 쇼피파이 앱스토어를 통한 무한한 기능 확장성, △글로벌 결제 및 배송 시스템 통합, △데이터 기반의 통합 마케팅 활용 등을 핵심 강점으로 꼽았습니다. 이에 더하여, "국내 시장의 경쟁 심화 속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는 브랜드들에게 쇼피파이는 필수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며, 플랫폼의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솔루션으로써의 필수성을 역설했습니다. 김민혁 이사의 세션은 통합 이커머스 솔루션으로써 쇼피파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뿐 만 아니라, 국내 브랜드가 왜 쇼피파이에 주목해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최근 이커머스 시장의 주요 화두인 D2C(Direct to Consumer) 전략을 가장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쇼피파이의 역할에 대해 심도 깊은 분석을 내놓았습니다.
